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아이유 표절의혹 고소 사건

[리뷰_노트]/[연예_리뷰]

by S부장_미래전략 2023. 5. 13. 23:11

본문

[리뷰] 아이유 표절의혹 고소 사건

 

아이유
아이유 (source: news.sbs.co.kr/)

 

 

 

[리뷰] 아이유 표절의혹 고소 사건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아이유 표절의혹 고소 사건이 기사화되고 이슈가 되는 듯, 가십거리가 되고 있네요.

 

얼마전, 드라마 <검사내전> 에서 나온 대사의 하나가 한국은 연간 고소고발이 40-50만 건, 일본은 연간 1만5천 건으로, 한국이 일본 대비 50배 높은 고소고발이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한국이 일제시대와 민주화 투쟁을 거치면서, 경찰, 검찰 및 사법부와 같은 공권력을 반시민 또는 타도 대상으로 여기면서, 무시하는 풍조가 이어지는 듯 한데, 이제는 음해하려는 목적으로 고소고발을 남발하는 무고죄에 대해서 강한 처벌을 해야 하는 시점이 되는 듯 합니다. 

 

그냥, 의혹 만으로 고소하고 나서, 아님 말고 식으로 고소인을 방임하면 안되겠네요~!!

 

아이유 화보
아이유 화보 (source: pinterest.com)

 

 

<스포츠 투데이, 2023년 5월 12일 기사>

 

아이유가 10년 만에 또 황당한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이미 해명된 곡부터 가창에만 참여한 곡까지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여론 또한 이해할 수 없단 분위기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아이유의 '분홍신' '좋은 날' '삐삐' '가여워' '부'(Boo) '셀러브리티'(Celebrity) 등 총 6곡이 저작권법을 위반했단 내용으로 고발됐다.

고발장은 접수한 이는 일반인 A 씨다. A 씨는 해당 곡들이 타 아티스트의 음악을 표절했음을 주장했다. 특히 '좋은날' '분홍신'은 상당한 유사성을 갖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아이유 표절 의혹, 악질적 괴롭힘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또다시 악플러들의 괴롭힘이 시작됐다. 아이유가 10년 만에 또 황당한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이미 해명된 곡부터 가창에만 참여한 곡까지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가

www.sto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