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동사: Will vs Going To

[명언_노트]/[인생_명언]

by S부장_미래전략 2023. 3. 16. 09:30

본문

[영어] 동사: Will vs Going To 

 

가까운 미래인 Will 동사와 진행형 Going To 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Will 동사:  가까운 미래에 의지를 갖고 실행하려는 것을 표현
  • Going To 진행형:   사전에 결정된 것으로 현재 이미 하고 있는 것을 표현 

 

Will vs Going To

 

 

1)  Will 동사:  가까운 미래에 제안 또는 약속을 표현

 

I'm thirsty.  I think I will buy a drink.

나는 목마르다.  나는 내가 음료수를 살 것 이라고 생각한다.

 

That looks heavy.  I will help you with it.

그 것은 무거워 보인다.  내가 너를 도울 것 이다.

 

2)  Going To 진행형:   사전 결정된 것으로 현재 하는 상황을 표현

 

They're going to get married next year.

그들은 내년에 결혼하려고 한다.

 

I don't feel well.  I think I am going to throw up.

난 좋게 느껴지지 않는다.   나는 내가 버리려고 한다고 생각한다.

 

 

추가로, 예측 (predicting) 의미로 사용 되는 것은 Will 동사 또는 Going To 진행형, 둘다 모두 가능하네요.

 

I think I will probably watch TV.

나는 내가 아마 TV를 볼 것이라고 생각한다.

 

I'm probably going to watch TV.

나는 아마 TV를 보려고 한다.

 

 

 

아래 만화 'Calvin and Hobbes' 의 will vs going to 컷 입니다.

"We're going to carve a Jack-O'Lantern now."   

"우린 지금 잭커랜턴을 새기려 해"

"We'll make a face on this pumpkin so it will look like a head."   

"우린 호박에 얼굴을 만들려는데, 머리처럼 보일거야."

 

be going to vs wil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