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러리] 돌아온 탕자 (The Return of the Prodigal Son): 렘브란트

[가톨릭_노트]/[가톨릭_갤러리]

by S부장_미래전략 2023. 3. 14. 03:39

본문

[갤러리] 돌아온 탕자 (The Return of the Prodigal Son): 렘브란트 

 

렘브란트의 풀네임은 렘브란트 하르먼손 판 레인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입니다.

 

렘브란트 (1606-1670) 는 17세기 네델란드 화가로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화가로 빛과 어둠의 강한 대비로 만드는 오묘함으로 빛의 화가 로 부르지요.

 

루카복음 15장에 나오는 비유를 소재로 그린 돌아온 탕자, 탕자의 귀환 또는 되찾은 아들 (The Return of the Prodigal Son) 그림은 렘브란트의 대표작 중에 하나이고, 그림은 1661-69년에 그려지고, 현재는 러시아 상페트르부르그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네요.

 

 

돌아온 탕자 (The Return of the Prodigal Son) 렘브란트

 

 

루카복음 (15,11-32) 되찾은 아들의 비유

 

그리하여 그는 일어나 아버지에게로 갔다. 그가 아직도 멀리 떨어져 있을 때에 아버지가 그를 보고 가엾은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달려가 아들의 목을 껴안고 입을 맞추었다.

 

아들이 아버지에게 말하였다. ‘아버지, 제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지었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아들이라고 불릴 자격이 없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종들에게 일렀다. ‘어서 가장 좋은 옷을 가져다 입히고 손에 반지를 끼우고 발에 신발을 신겨 주어라.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아라. 먹고 즐기자.

 

나의 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고 내가 잃었다가 도로 찾았다.’ 그리하여 그들은 즐거운 잔치를 벌이기 시작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