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영어문장: 1형식

[명언_노트]/[인생_명언]

by S부장_미래전략 2022. 10. 19. 15:30

본문

[영어] 영어문장: 1형식

 

1형식은 주어+동사 입니다.

 

I walked.

나는 걸었다

 

I talk.

나는 말한다

 

I will go.

나는 갈 것이다

 

1형식의 동사 위치는 과거, 현재, 미래 이외에, 진행형, 완료형 등이 올 수 있지요.

 

I am walking to school.

나는 학교로 가고 있다

 

He has talked so fast.

그는 말을 빠르게 해왔다

 

1형식이 주어+동사 이지만, 동사 이후에 형용사, 부사 및 부사구가 올 수 있지요.

부사구는 주로 전치사+명사로 구성됩니다.

 

I walk fast.

나는 빨리 걷는다

 

She sang softly.

그녀는 부드럽게 노래했다

 

I walked on 42nd street in Manhatten.

나는 맨해턴 42번가를 걸었다

 

She has prayed for her son from that time.

그녀는 그때부터 그녀의 아들을 위해 기도해왔다

 

1형식이 가능한 동사는 완전자동사이고, 목적어 및 보어 없이 자체로 완전한 문장이 가능한데, 주로 주어가 주체적으로 움직이는 의미의 동사들 입니다.

 

go, come, live, fall, listen, sing, dance, walk, run, drive, swim, work, cry, laugh, arrive, leave, occur, take 

 

단, 동사는 자동사 및 타동사 모두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문장 내 구조 및 역할로 완전/불완전 및 자동사/타동사 로 부르는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