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영어문장: 3형식

[명언_노트]/[인생_명언]

by S부장_미래전략 2022. 11. 1. 21:19

본문

[영어] 영어문장: 3형식

 

3형식은 어(S) + 동사(V) + 목적어(O)로 구성된 문법입니다.

 

3형식 동사를 목적어가 필요한 타동사인데, 통상의 동사는 자동사 또는 타동사가 가능합니다.

 

자동사 또는 타동사 구분은 오히려 목적어 유무에 따라 판단되며,

목적어 자리에는 명사 또는 명사 상당어구가 위치합니다.

  • 목적어는 명사(명사 상당어구)만 가능
  • 명사 상당어구: 명사구, 명사절, 대명사, 동명사, to 부정사 등

 

I have a car.

나는 차를 가지고 있다 

 

You love him.

너는 그를 사랑한다

 

She is playing a piano.

그녀는 피아노를 연주한다

 

I want to go to a beach.

나는 해변에 가고 싶다

 

She think that it is over.

그녀는 이것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I can't stop drinking wines.

나는 와인 마시는 것을 끊을 수가 없다

 

I understand what you are talking about.

나는 당신이 말하는 것을 이해한다

 

 

 

3형식동사는 완전타동사로 구분되며, 대표 3형식동사는 다음과 같네요.

 

  • marry, discuss, attend, enter, resemble, await, mention, obey, resist, 등
  • To부정사 가능동사: want, wish, decide, desire, ask, agree, promise, plan, afford, 등
  • 동명사 가능동사: mind, dislike, deny, avoid, finish, keep, enjoy, recommend, suggest, give up, 등
  • To부정사/동명사 가능동사: remember, forget, try, regret, stop, go on, 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